카테고리 없음

판타지보이즈 유준원 데뷔 불발.. 제명 이유 (+카톡 대화)

saedong 2023. 8. 24. 11:38

 

판타지보이즈 유준원 데뷔 불발.. 제명 이유 (+카톡)

 

 

판타지보이즈 유준원 무단이탈 수익요율 상향 요구

오디션 프로그램 '소년판타지'를 통해 결성된 보이그룹 판타지보이즈가 데뷔를 앞둔 상황에서 1위를 한 멤버 유준원이 그룹 활동에서 제외되었습니다.

 

 

판타지보이즈의 소속사는 유준원의 가족이 부당한 수익 분배 상향을 요구한 게 계약 불발의 이유라고 밝히며 유준원 어머니와 나누었던 카톡 대화 내용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포켓돌스튜디오는 공식입장을 통해 "당사는 유준원 군과 계약을 위해 수차례 노력했고, 계약에 관한 합의를 강요했다는 부분은 사실이 아니라는 점을 밝힙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많은 오디션 프로그램 계약서는 5:5로 배분

 

이어 "많은 오디션 프로그램 계약서에는 수익 분배 조항을 갑과 을이 5:5로 배분하게 작성된다"며 "모든 멤버들에게 5:5 동일한 계약서를 전달했고 유준원 군을 제외한 나머지 멤버들과의 계약을 원활하게 마쳤다"라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유준원 군고 유준원 군의 부모님의 의견을 존중하여 계약을 진행하려고 했지만 오히려 음반, 음원, 콘서트 등 모든 조건에 있어 타 멤버들과 다르게 유준원 군에게만 수익 분배 요율을 유준원 측 6: 매니지먼트 측 4로 요청하셨습니다. 오히려 시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을 하지 못한다고 먼저 통보했습니다"라며 카톡 사진을 게재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유준원의 부모님은 두 번에 걸쳐 유준원을 무단이탈 시킨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에 판타지보이지는 김규래 홍성민 오현태 이한빈 링키 강민서 히카리 소울 김우석 히카루 케이딘 1인 체제로 활동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어 유준원은 "회사 측의 태도에 신뢰를 회복 불가능한 상황에 이르렀고 향후 회사와 새로운 계약 관계를 만들어 갈 수 없다는 판단에 이르렀다"고 말했습니다.

 

 

 

유준원은 "데뷔를 응원하고 기다려준 팬들을 생각하며 죄송하고 가슴 아프다. 그러기에 여기서 침묵할 수 없는 것"이라며 "데뷔를 향한 간절한 꿈을 이용해 소속차 측에 일방적으로 유리한 계약을 강요하는 불공정한 계약 관행이 조금이나마 개선되길 소망한다"고 덧붙였습니다.